본문 바로가기

핸드폰/유용한 팁

갤럭시 화면 캡쳐 방법

안녕하세요 컴퓨터 알려주는 남자 컴알남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핸드폰으로 화면을 캡처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대부분의 삼성 핸드폰이나 태블릿에서 모두 적용 가능합니다)

화면 캡쳐하기

캡쳐하고 싶은 화면을 켜고 휴대폰의 전원 버튼과 볼륨 낮추는 버튼을 동시에 눌러주세요. (옛날 폰의 경우엔 1~2초 정도 같이 누르고 있어야 함) 화면이 깜빡이면서 뭔가 찍힌듯한 모션이 나온다면 성공! 잘 모르겠으면 아래 사진과 같은 알림이 뜨는지 확인해보세요.

스크린샷 저장됨

화면 상단을 아래로 쓸어내리면 알림 창에 이렇게 '스크린샷 저장됨'이라는 알림이 뜨며, 터치 시 바로 캡쳐된 사진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저장된 캡쳐 사진은 어떻게 볼 수 있을까요?

갤러리 어플에서 캡쳐된 사진 확인하기

갤러리 앨범 탭

갤러리 어플에 들어가 앨범 탭에 들어가면 '스크린샷'이라는 폴더에 캡쳐한 화면의 사진들이 저장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캡쳐한 화면이 저장되는 폴더

어플 목록(홈 화면에서 위로 슬라이드)에서 'Samsung'이라는 이름의 폴더에 들어갑니다. 대부분 첫 페이지 첫 줄에 있습니다.

Samsung 폴더

Samsung 폴더에 들어가서 '내 파일'에 들어갑니다!

내 파일

내장 메모리에 들어갑니다.

DCIM 폴더 - Screenshots 폴더

'DCIM'이라는 폴더에 들어가면 왼쪽 사진처럼 몇 가지의 폴더가 뜹니다. (갤럭시 핸드폰에서 사진이 저장되는 파일) 여기서 'Screenshots' 폴더에 들어가면 방금 찍었던 캡쳐 화면의 사진이 저장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러 장을 찍었다면 보통 나중에 찍은 게 뒤에 나오게 됩니다.


이상으로 '갤럭시 화면 캡쳐 방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욱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