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유용한 팁

갤럭시 다운로드 폴더

 안녕하세요 컴퓨터 알려주는 남자 컴알남입니다. 핸드폰으로 인터넷에서 사진이나 문서 같은 파일들을 다운로드를 하여서 열어봤다가, 나중에 다시 열어보려고 하면 다운로드 알림도 없어져있고 어디에 저장되었는지 몰라서 다시 열어보지 못한 경험 있으신가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이번에는 갤럭시 핸드폰으로 파일을 다운로드했을 때 파일이 저장되는 위치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갤럭시 다운로드 폴더 열기

갤럭시 핸드폰 또는 태블릿 등의 기기로 인터넷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하게 되면 'Download'(다운로드)라는 폴더에 저장이 됩니다. 아래에서 Download 폴더에 들어가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내 파일'에 들어가야 합니다.

바탕화면에서 어플 목록에서 'Samsung' 폴더에 들어가 '내 파일'에 들어갑니다.

 

갤럭시 핸드폰의 어플 목록에서 'Samsung' 파일의 위치
Samsung 폴더 위치

홈 화면에서 화면을 위로 슬라이드 하면 뜨는 어플 목록에서 'Samsung' 폴더 안의 '내 파일'에 들어갑니다.

(예전에 출시한 갤럭시 폰에서는 홈 버튼 왼쪽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어플 목록으로 이동됩니다)

 

갤럭시 핸드폰에서 '내 파일'의 '내장 메모리'에 들어가는 모습
내 파일에 들어간 모습

위 사진처럼 내 파일에 들어가서 '내장 메모리'에 들어가 줍니다.

 

갤럭시 핸드폰 '내장 메모리'에서 'Download' 파일에 들어가는 모습
내장 메모리에 들어간 모습

여기에 Download 폴더가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한 파일은 모두 이 폴더에 저장됩니다. 카카오톡에서 받은 파일이나 다른 어플에서 다운로드한 파일이 있다면 각각 다른 폴더에 저장됩니다. 카카오톡에서 받은 파일 위치는 추후에 다른 포스팅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 만약 핸드폰을 컴퓨터에 연결해서 Download 파일을 찾고 싶으시다면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갤럭시 휴대폰 파일 컴퓨터로 옮기기

안녕하세요 컴퓨터 알려주는 남자 컴알남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휴대폰에 있는 파일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갤럭시 탭도 동일) 핸드폰 PC에 연결하기 전송용 케이블

comarnam.tistory.com

 

 

이상으로 '갤럭시 다운로드 폴더'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욱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