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유용한 팁

카카오톡 백신 인증 받기

안녕하세요. 컴퓨터 알려주는 남자 컴알남입니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위드 코로나로 전환되면서 다른 사람들과의 모임이 활성화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백신 접종 인증이 필수가 되었는데요, 오늘은 카카오톡으로 백신 접종 인증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백신 인증서 등록

휴대폰의 카카오톡 창을 켜주세요!
오른쪽 하단의 점 세개 모양의 메뉴에 들어가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카카오톡 더보기 탭
카톡 더보기 창


왼쪽 상단의 '지갑>'에 들어가주세요.

 

카카오톡 지갑 탭
카톡 지갑 창


빨간색 테두리로 표시된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코로나 예방접종 정보 추가 탭


첫번째 항목을 체크하면 모두 한 번에 체크가 됩니다.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서 '인증서 발급을 시작하시겠습니까?' 뜨면 확인! 인증 페이지 부터는 보안정책에 따라 캡쳐가 되질 않아서 사진은 생략하겠습니다...ㅠㅠ 본인 명의의 핸드폰 번호 인증과 계좌 인증이 나옵니다. (계좌 인증은 패스 가능) 그 뒤 비밀번호 입력 창이 나오는데 카카오페이를 사용하신 적이 있는 분은 그 비밀번호를 그대로 입력하면 되고, 없으시다면 아마 비밀번호 등록을 해야할겁니다. 위 과정을 모두 마치면 아래의 창이 뜹니다!

 

접종 정보 추가 완료 탭
접종 정보 불러오기


위 사진처럼 뜬다면 인증 완료!

다음에 들어가려면?

카카오톡에 접속해 하단의 중간에 있는 메뉴에 들어가주세요. (아래 사진 참고)

 

카카오톡 My뷰 탭
카톡 My뷰


코로나19 탭에 들어가 'QR체크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QR 코드 창이 뜨는데 QR 코드 바로 밑에 코로나19 예방접종 여부가 뜹니다. (보안정책상 캡쳐가 안되네요 ㅠㅠ) 14일이 경과하셨을 경우 접종 완료와 함께 14일 경과라고 표기됩니다. 그리고 바로 아래 '예방접종 정보 보기'버튼을 누르면 아래의 창이 뜹니다.

※ 위 화면이 안뜬다면 화면 상단 오른쪽에 'My 뷰'가 아닌 '뷰'에 들어가있는지 확인해주세요!

추가 꿀팁! (QR 체크인 편하게 이용하기)

바로 위의 사진의 'QR 체크인'을 눌러 QR코드가 뜨면 하단의 중앙 부분에 '흔들기 설정'을 누릅니다.

 

카카오톡 흔들기 기능 설정 창
카톡 흔들기

 

'흔들기 기능'을 키고 'QR 체크인'을 켜면 카톡을 켰을 때 핸드폰을 두 번 흔들어주면 바로 QR 코드 체크인 창이 나오게 됩니다!

 

더 편리하게 QR 체크인 여는 방법

(2021.12.24 추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만들기

요즘 방역지침 때문에 식당을 가면 전자출입명부 QR코드 스캔이 필수입니다. 오늘은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백신 인증하기 만약 아직 카카오톡을 통해 백신

comarnam.tistory.com



이상으로 '카카오톡 백신 인증 받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욱더 유용한 정보들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