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기초

인터넷 시작페이지 변경 - 크롬(Chrome)

안녕하세요 컴퓨터 알려주는 남자 컴알남입니다. 인터넷을 열면 사용하지 않는 페이지가 떠서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로 시작페이지를 바꾸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겁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인터넷 시작페이지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혹시 크롬(Chrome)이외에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은 글 마지막 부분에 있는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크롬(Chrome) 시작페이지 변경하기

크롬으로 인터넷을 열어줍니다.

 

크롬 더 보기의 설정에 들어가는 모습
크롬 설정

위 사진처럼 우측 상단의 더보기(점3개가 세로로 찍힌 아이콘)를 눌러 '설정'에 들어갑니다.

 

크롬 설정의 시작 그룹 탭에 들어가 시작 페이지를 설정하는 모습
크롬 시작 그룹

왼쪽 메뉴에서 '시작 그룹'에 들어갑니다. 맨 아래에 있는 '특정 페이지 또는 페이지 모음 열기'를 선택합니다. 시작페이지가 이미 있다면 선택이 되어있을 것입니다. 아래 나오는 사이트가 인터넷을 열었을 때의 시작 페이지가 됩니다. 여러 개를 등록할 경우 인터넷을 열 때 한 번에 여러 페이지가 뜨게 됩니다. 여기서 필요 없는 페이지가 있다면 사이트 오른쪽에 있는 더보기(세로로 점 세 개가 있는 아이콘)에 들어가 '삭제'를 눌러주면 됩니다. 등록하고 싶다면 '새 페이지 추가'를 눌러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예)

네이버 주소: www.naver.com

구글 주소: www.google.com 

다음 주소: www.daum.net 

- 기타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고싶은 사이트가 있다면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 넣으시면 됩니다.

 

위 작업을 완료하고 인터넷을 열어보면 시작페이지가 잘 설정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이렇게 했는데 시작페이지가 변경되지 않았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인터넷 시작페이지 변경 안될 때

안녕하세요 컴퓨터 알려주는 남자 컴알남입니다. 이번에는 인터넷 시작페이지가 변경되지 않을 때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시작페이지 변경을 해보지 않았다면 먼저 아래 링크를 참조

comarnam.tistory.com

 

다른 브라우저 시작페이지 변경하기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1.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인터넷 시작페이지 변경 -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

안녕하세요 컴퓨터 알려주는 남자 컴알남입니다. 인터넷을 열면 사용하지 않는 페이지가 떠서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로 시작페이지를 바꾸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겁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인터넷

comarnam.tistory.com

2.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

 

인터넷 시작페이지 변경 -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

안녕하세요 컴퓨터 알려주는 남자 컴알남입니다. 인터넷을 열면 사용하지 않는 페이지가 떠서 자주 사용하는 사이트로 시작페이지를 바꾸고 싶은 분들이 있을 겁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인터넷

comarnam.tistory.com

 

 

이상으로 '인터넷 시작페이지 변경 - 크롬(Chrome)'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욱더 유용한 정보들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