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기초

갤럭시 핸드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안녕하세요. 컴퓨터 알려주는 남자 컴알남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휴대폰에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갤럭시 사진 및 동영상 컴퓨터로 옮기기

핸드폰을 USB 단자를 이용해 PC에 연결합니다.
핸드폰을 PC에 연결하는 방법을 모르시는 분은 아래 글 참고하세요!

 

갤럭시 휴대폰 파일 컴퓨터로 옮기기

안녕하세요 컴퓨터 알려주는 남자 컴알남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휴대폰에 있는 파일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갤럭시 탭도 동일) 핸드폰 PC에 연결하기 전송용 케이블

comarnam.tistory.com


아래 사진처럼 'Phone' 폴더에 들어갑니다. (모르겠으면 위에 올려놓은 글 참고하세요!)

Phone 폴더

DCIM 폴더에 들어갑니다.
※ 보통 폴더가 abc순으로 정렬되어 있기 때문에 d로 시작하는 폴더 근처를 찾으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DCIM 폴더

사용자마다 폴더 갯수가 다를 텐데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은 모두 'Camera' 폴더에 저장되게 됩니다.
- 캡쳐한 화면은 'Screenshots' 폴더에 따로 저장됩니다.

※ 기본 카메라가 아니라 다른 어플로 촬영한 사진이나 동영상은 다른 폴더에 저장됩니다.
(앱마다 다를 수 있는데 제가 사용하는 'B612'라는 카메라 어플로 찍은 사진은 Camera 폴더 안의 'B612'라는 폴더에 저장되네요)

Camera 폴더

Camera 폴더에 들어가면 촬영한 모든 동영상이나 사진이 나옵니다.
여기서 파일 명은 위와 같이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한 시점의 '연월일_시분초'의 형식으로 저장됩니다.
(위 사진에서 밑줄이 있는 사진의 경우 2021년 11월 12일 21시 23분 16초에 찍은 사진임을 알 수 있음)
보통 오름차순으로 정렬되어있기 때문에 가장 최근에 찍은 사진이 가장 밑에 있습니다.

옮기고 싶은 사진을 찾았다면 저장할 폴더나 바탕화면에 드래그해서 끌어다 놓으면 복사 완료!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드래그해서 다른 폴더에 끌어다 놓으면 그냥 이동이 되지만, 핸드폰 폴더에 있는 파일을 드래그해서 컴퓨터의 폴더에 넣게 되면 이동이 아니라 복사가 됩니다)


이상으로 '갤럭시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욱더 유용한 정보들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