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기초

컴퓨터 다운로드 파일 찾기

안녕하세요 컴퓨터 알려주는 남자 컴알남입니다. 컴퓨터로 인터넷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인터넷 하단에 다운로드가 됐다고 뜨긴 하는데, 어디에 저장되어 있는지 몰라서 사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컴퓨터로 다운로드한 파일이 저장되는 위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운로드 파일

윈도우 컴퓨터의 경우 인터넷에서 다운로드한 파일은 '다운로드'라는 파일에 저장이 됩니다. 이 '다운로드' 파일의 위치는 '내 PC'(구버전의 경우 '내 컴퓨터')에 있습니다. 내 PC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다운로드' 파일이 있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내 PC

다운로드 파일에 들어가면 이때까지 다운로드했던 파일들이 날짜별로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필요 없는 다운로드 파일을 많이 쌓아두셨다면 컴퓨터 사용 속도를 위해 지워주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파일을 완전히 삭제하는 방법을 잘 모르겠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컴퓨터 파일 삭제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컴퓨터 알려주는 남자 컴알남입니다. 오늘은 파일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파일 삭제하기 ① 삭제할 파일 우클릭 ② 메뉴에서 '삭제' 클릭 또는 ① 삭제할 파

comarnam.tistory.com

 

다운로드 파일에 없다면?

다운로드 파일에 없다면 두 가지중 하나입니다.

1. 다른 위치에 저장한 경우

다른 위치에 저장하긴 했는데 어떤 경로에 저장했는지 모른다면 검색을 해서 찾아낼 수 있습니다. 파일을 검색하는 방법은 아래 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컴퓨터 파일 위치 찾기

 안녕하세요 컴퓨터 알려주는 남자 컴알남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가끔 다운로드했던 파일을 다시 열어보고 싶은데 위치가 기억나지 않아서 곤란한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그래서 이번

comarnam.tistory.com

2. 저장을 하지 않은 경우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 '저장'이 있고 '실행'이 있습니다. '저장'이 아니라 '실행'을 했을 경우 프로그램이 실행되지만 컴퓨터에 저장되지는 않아 한 번 실행하고 끄면 다시 실행할 수 없게 됩니다. 꼭 다운로드를 할 때 저장을 할 것인지 실행을 할 것인지 항상 확인해주세요.

 

 

이상으로 '컴퓨터 다운로드 파일 찾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욱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