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유용한 팁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만들기

QR코드-전자출입명부-만들기-썸네일
썸네일

요즘 방역지침 때문에 식당을 가면 전자출입명부 QR코드 스캔이 필수입니다. 오늘은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백신 인증하기

만약 아직 카카오톡을 통해 백신 인증을 등록하지 않은 분은 먼저 아래 글을 참조하셔서 백신 인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 백신 인증 받기

안녕하세요. 컴퓨터 알려주는 남자 컴알남입니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위드 코로나로 전환되면서 다른 사람들과의 모임이 활성화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백신 접종 인증이 필수가 되었는데

comarnam.tistory.com

 

전자출입명부 QR코드 만들기

위 글에 있는 것 처럼 카카오톡 흔들기를 사용하셔도 되지만 훨씬 더 편리한 방법이 생겼습니다! (갤럭시 핸드폰)

핸드폰의 배경화면에 어플이 없는 공간을 손으로 꾹 길게 눌러줍니다.

 

갤럭시-핸드폰-배경화면에서-위젯-메뉴를-띄운-모습카카오톡-위젯-모음카카오톡-위젯-추가-메뉴
위젯 메뉴

1. 1번째 사진처럼 하단에 이런 메뉴가 뜨면 '위젯'을 클릭해주세요.

2. 여러 위젯들이 뜰텐데 페이지를 넘겨서 2번째 사진처럼 카카오톡 위젯을 찾아주세요.

3. 카카오톡 위젯을 클릭하면 3번째 사진과 같은 창이 뜨는데 왼쪽으로 쭉 넘겨서 아래 사진과 같은 위젯을 찾아줍니다.

 

카카오톡-1x1-사이즈-QR체크인-위젯카카오톡-2x2-사이즈-QR체크인-위젯
카카오톡 QR체크인 위젯

4. 1x1은 어플 한 칸 사이즈이고, 2x2는 어플 4개가 정사각형 모양으로 들어가는 사이즈입니다. 원하는 위젯의 페이지에서 아이콘을 꾹 눌러주면 배경화면의 원하는 위치에 가져다 놓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QR코드-전자출입명부-아이콘
카카오톡 QR코드 위젯 아이콘

5. 위 사진과 같은 아이콘이 배경화면에 생겼으면 제대로 따라 오신겁니다. 위 아이콘을 누르면 QR코드 전자출입명부가 뜹니다. 앞으로는 배경화면에 있는 이 아이콘을 한 번 누르면 QR코드를 인증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만들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욱더 유용한 정보들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컴퓨터 알려주는 남자 컴알남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