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기초

컴퓨터 인터넷 화면, 문서 크기 확대하기

안녕하세요. 컴퓨터 알려주는 남자 컴알남입니다. 인터넷이나 문서를 보다보면 글씨가 그림이 너무 작아서 확대해서 보고싶을 때가 있을겁니다. 또는 화면이 너무 크게 나와서 페이지가 잘려서 축소시켜 보고싶을 때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런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 인터넷 화면을 확대 또는 축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컴퓨터 화면 크기 확대/축소하기

인터넷이나 문서를 확대 또는 축소하는 키는 아래와 같습니다.

 

확대 : Ctrl + 마우스 휠 위로 올리기 (또는 Ctrl + '+ 키')

축소 : Ctrl + 마우스 휠 아래로 내리기 (또는 Ctrl + '- 키')

(마우스 휠이란 마우스의 오른쪽 버튼과 왼쪽 버튼 사이에 둥근 모양으로 생긴 부분을 말합니다)

 

  • 크롬의 경우에는 화면의 크기가 몇 % 인지 오른쪽 상단에 표시가 됩니다. (직접 수치를 입력하는 것도 가능)
  • 문서 파일(한글, 워드, 엑셀, pdf 등)의 경우 'Ctrl + 마우스 휠 움직이기'는 가능하나 Ctrl + '+/-' 키는 대부분 적용되지 않습니다.
  • 문서 파일의 크기를 위의 방법으로 확대했다고 해서 글씨 크기가 실제로 커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출력을 하거나 다시 문서를 열었을 때도 크기가 유지되는 것이 아닙니다.

※주의 사항

1. 글씨가 약간 깨질 수 있습니다. (뭔가 글씨체가 달라진 거 같은 느낌)

2. 무리하게 확대할 경우 양쪽 화면이 잘려서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인터넷 화면을 확대/축소할 경우 그 비율이 그대로 저장되기 때문에 다시 돌려놓지 않으면 다음에 인터넷 창을 열 때도 확대하거나 축소한 화면 비율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여러 명이 사용하는 PC에서 인터넷 화면을 확대 또는 축소를 했다면 다시 원상복구를 해주시는 게 좋겠죠?)

 

 

이상으로 '컴퓨터 인터넷 화면 확대하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욱더 유용한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